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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에서 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 를 빌려와서 학생들이 책을 읽어보게 한후
증강현실 체험카드는 이야기꽃 AR 앱을 실행해보니 입체적이라 신기하고 새롭더라구요.
주사위를 굴러 재료를 가지고 와 김밥 재료를 모아 돼지김밥을 완성한 후
편식 돼지가 돼지김밥을 냠냠하고 먹으면 분홍돼지로 바뀌듯
편식돼지 오남매를 모두 분홍돼지로 만들면 이기는 게임속에
숫자 6의 경우는 괴물카드 액션을 실행해야하는데
괴물카드도 플레이를 하면서 또다른 재미를 주네요.
저학년은 팀플로 진행하니 더 좋았으며 돼지김밥 플레이 마치고 느낀 소감은
편식을 하지 말고 골고루 음식을 먹겠다고 소감을 밝히며 김밥 먹고 싶다고 등등
다양한 이야기로 마무리활동을 나누면서
돼지김밥 재미있다면서 돼지김밥을 더 해보고 싶어 다시 플레이 해보려고 합니다.
돼지김밥 규칙은 주사위를 굴려 운적인 요소로 어렵지 않으면서
교훈과 재미를 함께한 스토리 보드로 저학년에게 적합한 게임으로
건강한 놀이문화를 만들어 가는 스토리텔링 보드가 많이 나와줬으면 바랍니다.
수업 준비를 위해 검색해보니 돼지김밥송도 있고 돼지김밥 퍼즐이 있기에
마무리나 수업 도입부에 활용하면 좋을 듯 싶네요.
id: doud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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